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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보도

2024-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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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자원공사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뉴미디어 콘텐츠 통한 기업 홍보 서비스 제공하는 ‘루와콘텐츠그룹’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루와콘텐츠그룹은 뉴미디어 홍보 대행사다. 모상우 대표(35)가 2017년 6월에 설립했다.
모 대표는 “루와콘텐츠그룹은 뉴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브랜딩 가치를 높이는 트렌디한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루와콘텐츠그룹의 핵심 사업 아이템은 트렌디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기업 및 기관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기업 또는 기관이 필요로 하는 핵심 메시지와 가치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최적의 뉴미디어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이를 홍보에 활용한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기업과 기관 홍보 전략을 수립, 실행하고 있다.“뉴미디어 콘텐츠의 분야는 정말 다양합니다. 유튜브 등의 OTT 채널에 올라갈 숏폼 콘텐츠부터 각종 소셜미디어 콘텐츠, 그리고 최근에는 메타버스 콘텐츠까지 뉴미디어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합니다. 당연히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기 전 철저히 기업 또는 기관을 분석하고 이들에게 필요한 가치와 목표를 분명하게 설정해 이에 맞는 콘텐츠를 기획, 제작합니다. 이러한 철저한 기획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를 기업과 기관의 홍보 수단으로 사용해 효과적인 홍보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모 대표는 “확보한 클라이언트로부터 업셀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 외에도 다양한 홍보 사업의 참여 메일을 받고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공공기관 입찰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판로개척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 대표는 “영상을 전공하고 유튜브가 확장되는 시기에 유튜브 마케팅을 접하게 되면서 이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2017년 회사를 설립할 때 창업지원금을 받았고, 수많은 피봇팅 과정을 거쳐 현재의 비즈니스 모델과 현재의 회사 형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매출을 만들어 그 안에서 영업이익을 통해 회사의 체질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습니다.”
창업 후 모 대표는 “현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대외적으로 홍보 관련 다양한 상을 받았다”며 “국내 굴지의 대기업이 클라이언트가 되고 대한민국의 대표 공공기관이 클라이언트가 될 때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덧붙여 “매년 회사가 성장하는 것이 눈으로 확인될 때 뿌듯하다”고 말했다.
루와콘텐츠그룹은 지난해 한국수자원공사가 운영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뽑혔다. 창업도약패키지는 창업 3~7년 된 도약기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진흥원 지원사업이다. 스타트업의 경영 진단 및 개선, 소비자 요구 및 시장 환경 분석, 투자진단 및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하며 뉴미디어 콘텐츠의 영역이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콘텐츠 제작영역에서 빠르게 AI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을 통해 AI 기반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환경을 구축할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가치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가치도 올릴 중요한 기회를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루와콘텐츠그룹은 총 3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모 대표는 “대한항공 상무 출신으로 현재 우리 회사 고문으로 재직 중인 시니어부터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한 사회초년생까지 다양한 연령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이들이 현재 최선을 다해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모 대표는 “단순한 홍보 회사를 넘어 AI를 통해 데이터를 근거로 한, 차별화된 홍보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미디어 홍보 대행사가 되고 싶다”며 “2025년까지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회사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17년 6월
주요사업 : 뉴미디어 콘텐츠 통한 기업 및 서비스 홍보
성과 : 올해의 광고PR상 공익광고 PR부문 금상 수상,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공공분야 부문 대상, 공공브랜드 대상 정부·혁신브랜드 부분 우수상, 300개사 이상의 고객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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